

▼▼▼관련 기사 링크▼▼▼ | |
신아일보 | https://www.shinailbo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154501 |
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에서 지역 창업가 간 정보공유 및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2025 하반기 창업가 네트워킹의 참여자를 ▲12월 8일(월) 17:00까지 모집한다.
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10일(수) 오후 6시부터 군산시 청년뜰 공유카페에서 진행되며 군산시 소재 (예비)창업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.
행사는 크게 '배움과 영감', '공유와 소통', '연결과 확장'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다.
1단계. AI 마케팅 특강 - 기술로 시작하다
첫 번째 순서인 '배움과 영감' 시간에는 랑잠 인공지능(AI) 교육연구원 대표가 '휴대폰으로 시작하는 AI 마케팅 콘텐츠 제작'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. 상품 홍보를 위한 이미지 생성부터, 상세페이지, 영상 제작까지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AI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한다.
2단계. 경험공유 – 사람의 이야기를 듣다
'공유와 소통' 시간에는 청년뜰 창업센터의 한 해 성과와 차년도 사업을 안내하고, 국립군산대학교 창업지원단 등 유관기관의 차년도 사업도 소개한다. 또한, 실제 청년뜰 창업센터와 유관기관 사업에 참여한 창업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같은 지역에서 비슷한 고민을 안고, 사업을 키워가는 생생한 동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지원사업이 현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실감할 수 있다.
3단계. 네트워킹-사람으로 완성하다.
마지막 '연결과 확장' 은 자유로운 네트워킹의 시간이다. AI 도구를 배우고 선배 창업자의 경험의 들은 참가자들이 이제는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며 서로의 얼굴을 마주하고 협업을 모색할 수 있다. 이날 행사에서는 로컬 창업자들의 제품도 전시된다. 청년뜰 창업센터는 행사 이후에도 오픈 채팅방을 통한 지속적 교류를 지원할 예정이다.
군산시 관계자는 "이번 네트워킹이 지역 창업가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는 소중한 장이 될 것"이라며 "앞으로도 청년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"고 밝혔다.
더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 창업지원팀(063-471-1555)이나 군산시 청년뜰 누리집(http://gsyouth.or.kr/)의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



